프린터자료실

뒤로가기
제목

HP프린터 특정프로그램에서 출력이 안될 때(특히 아래한글 출력안됨)

작성자 (ip:)

작성일 2018-09-20 16:37:31

조회 1165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https://support.hp.com/kr-ko/document/c00161264


HP 복합기 - 특정 프로그램에서만 인쇄가 되지 않을때

증상
  • 한팩스를 한번은 실행해야 합니다.
  • 장치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습니다.
  • 팩스보내기 창이 나타납니다.
운영체제에서 기본 프린터로 설정하기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설치된 복합기가 운영체제에서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1. [시작] - [설정] -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2. 프린터 폴더의 해당 복합기 아이콘을 오른쪽 마우스로 눌러서 [기본 프린터로 설정]에 체크 표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체크 표시가 없다면 [기본 프린터로 설정]을 선택하여 V로 체크 항목을 나타나게 합니다.
   경고:
프린터 폴더에 해당 복합기의 아이콘이 없는 경우에는 드라이버 설치를 해주십시오. 드라이버 설치를 했는데도 아이콘이 없는 경우에는 컴퓨터에서 장치를 인식하고 있지 못한 상태이니, 드라이버를 재설치 해주십시오.
한글97에서 프린터 설정하기
한글 97은 다른 응용프로그램과 달리, 현재 인쇄할 프린터의 항목이 윈도우의 기본 프린터로 자동 인식이 되지 않으므로, 한글 97 프로그램내에서 별도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1. 한글 97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파일]-[프린터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사진 : 프린터 설정하기
  3. 현재 프린터 항목에서 사용하시는 복합기 기종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프린터 드라이버 목록에서 사용기종을 선택한후 [설정]버튼을 누릅니다.
       주의:
    아래의 예는 Officejet 6110의 예이며, 사용하시는 복합기의 기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진 : 프린터 설정
  4. [파일]-[인쇄]를 누릅니다.
  5. 인쇄 방향이 원하는 복합기로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후 [인쇄]버튼을 누릅니다. 인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주의:
    아래의 예는 Officejet 6110의 예이며, 사용하시는 복합기의 기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한글2004에서 프린터 설정하기
  1. 한글 2004를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파일]-[인쇄]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프린터 이름에서 사용하시는 복합기 기종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프린터 드라이버 목록에서 사용기종을 선택합니다.
       주의:
    아래의 예는 HP Photosmart 2600 series의 예이며, 사용하시는 복합기의 기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4. 프린터 이름이 원하는 복합기로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후 [인쇄]버튼을 누릅니다.
Excel에서 프린터 설정하기
  1. Microsoft Excel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파일]-[인쇄]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프린터 이름에서 사용하시는 복합기 기종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프린터 드라이버 목록에서 사용기종을 선택합니다.
       주의:
    아래의 예는 HP Photosmart 2600 series의 예이며, 사용하시는 복합기의 기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4. 프린터 이름이 원하는 복합기로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프린터 설정하기
  1.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합니다.
  2. [파일]-[인쇄]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프린터 선택에서 사용하시는 복합기 기종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사용하시는 복합기 기종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기본 프린터로 설정을 선택합니다.
       주의:
    아래의 예는 HP PSC 1300 series의 예이며, 사용하시는 복합기의 기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4. 사용하시는 복합기 기종이 선택되었으면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5. 프린터이름이 원하는 복합기로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후 [인쇄]버튼을 누릅니다.
Windows Vista사용 Internet Explorer에서만 인쇄 안될 때
  1. 컴퓨터 바탕화면 왼쪽 하단의 '시작'> '제어판'을 클릭 합니다.
  2. 제어판창에서 '사용자 계정'을 더블 클릭 합니다.
  3. 목록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사용/사용 안 함'을 클릭 합니다.
  4.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 항목의 체크박스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5. 다시 안쇄작업을 해봅니다.
호환 드라이버 설치
특정 프로그램에서만 인쇄가 안되는 경우 호환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HP 지식 커뮤니티 이용하기
HP 지식 커뮤니티에서는 제품에 대한 문제점 혹은 궁금증을 사용자간에 질문을 하고 해결 방법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HP 지식 커뮤니티에 질문 또는 해결법을 공유 하시려면 아래의 이미지를 눌러 커뮤니티 사이트로 이동하십시오.
HP 지식 커뮤니티 사용법 또는 활용방법을 보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 고객센터

    1522-7536

    상담시간 09:00 - 18:30 점심시간 12:30 - 13:30 토요일(2,4주만 휴무)/일요일,공휴일
  • 은행정보

    예금주 : 노주연(리필시대)

    국민 015437-04-008310 기업 037-075590-04-019 하나 903-910015-89007 농협 011-12-289107